고객관리시스템

주유소 고객관리 시스템

 1993년 국내 최초로 제로원아이티에 의하여 주유업계를 중심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고객관리시스템(CMS, CustomerManagement System)은 기존의 주유소 고객관리 업무를 혁신적으로 변화 시킨 매우 능동적인 시스템입니다. 고객관리시스템은 일상적으로 단순하게 행해졌던 상당수 주유소의 고객관리업무를 과감하게 탈피하여, 고객자료를 데이터베이스(Data Base)화하고, 이를 활용하여 현실적이고도 공격적인 주유소 경영을 추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개발 및 보급되어 왔습니다.

구  분 내     용
독자적인
고객관리

SK, GS칼텍스, 오일뱅크, S-Oil등 대다수 정유사들은 "보너스카드"라는 매개체를 활용하여 폴싸인 차원에서 CRM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도는 단위 주유소 특히 자영 주유소 입장에서는 자사(自社) 고객정보를 정유사에 제공하면서도, 이를 활용한 개별 마케팅 업무를 추진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정유사에만 의지하지 아니하고 주유소의 지역적인 특성과 고객들의 섬세한 구매심리를 파악하여 이를 판매 증대로 이끌기 위한 적절한 대응은, 독자적인 고객관리 업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다양한
솔루션

대한민국에 20,000개의 주유소가 존재한다면, 2만개 주유소 모두가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가지고 운영됩니다. 주유소의 독특한 영업방침에 맞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또한 하루 매출액 1천만원인 주유소와 5천만원인 주유소에 동일한 고객관리시스템이 적용될 수는 없습니다. 주유소 규모와 처리 효율이 고려된 시스템이 개별적으로 적용되어야 합니다.
제로원아이티의 고객관리시스템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규모에서 대규모에 이르는 모든 주유소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개별적으로 구성하여 공급하여 드립니다.

최고성능의 장비
(하드웨어)

제로원아이티의 고객관리시스템은 보다 편리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보다 유지관리(A/S)가 쉬운 장비를 사용합니다.

프로그램 수정

주유소 관리자가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자료, 주유소 경영자가 요구하는 효율적인 업무처리, 제로원아이티가 공급하는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중의 하나입니다. 고객사가 요구하시는 방법으로 프로그램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랜 전통과 신뢰

1990년대 말, IMF 구제 금융 사태 이후 많은 업체들이 주유업계에 등장 후 2~3년 이내에 그 역할을 다 못하고 사라져간 현실이 있으며, 2000년 이후 이들이 남긴 공백을 발판 삼아 유사 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주유업계에 등장하여 왔습니다. 신뢰받는 주유업계 전문 IT 업체가 드문 현실에서 설립 이후 20년이 넘도록 주유업계 고객관리 전문업체로서의 명성을 지켜가고있는 제로원아이티가 이러한 불신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주유업계 고객관리의 특성 및 업무분석에 대한 전문성은 제로원아이티의 강점입니다.

기  능 내     용
사은점수(사은금액) 적립 기능

- 주유금액을 기준으로 일정 요율의 점수 또는 금액 적립 기능
- 주유량(리터)를 기준으로 일정 요율의 점수 또는 금액 적립 기능

사은품 관리

- 사은품 수령시 사은 점수 또는 사은금액 자동 삭감
- 사은품 등록 수량 무한 설정 가능

경정비 지원기능

- 경정비(카센터) 병설 운영시 정비금액에 대한 사은 점수 또는 사은 금액 추가 부여
- 정비 금액에 대한 별도 요율 관리 가능

차계부 기능  - 매월 말 주유금액 및 기타 집계 금액 자동 출력
유외사업장 지원 - 편의점등의 유외사업장 이용 금액을 특정 요율로 점수화 또는 금액화하여 적립 가능
신용카드 관리 - 현금 결제시와 신용카드 결제시의 적립 요율 차별화 가능
세차장 관리 - 사은품 등록을 활용한 세차장 유료화 지원
- 차계부 통장을 이용한 세차장 자동화 실현
메세지 출력 기능 - 주유소가 입력한 안내 메세지(이벤트 행사등) 특정 기간 출력 기능 제공
다양한 분석도구 - 우수고객 및 미방문자 보고서
- 사은품 및 세차장 관리 보고서
- 판매 집계 및 회원 현황 보고서
- 기타 특별 보고서
기타 기능 - SMS 발송 기능
- 외상거래처에 대한 별도의 외상 거래용 통장 발행 가능(세금계산서 및 거래명세표 발행 포함)
- 다중 및 복합 운영 기능(판매량이 많은 주유소를 위한 통장프린터 다중 운영 지원/2대 이상의 프린터 운영)
- 경정비 프로그램등과의 연동 및 통합 운영
- 직영주유소 통합 운영(온라인망을 이용한 다수의 직영 주유소 고객관리 시스템 통합 운영 기능 제공)
- 인터넷 주유이력 조회 기능
- 인터넷 사은품 검색 및 신청 기능
- 기타 주문자 사양

(참조) 일부 특수기능은 주문자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며, 주요 기능에 대한 적용여부는 당사 영업담당자와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독운영
다중운영